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오늘부로 종료가 되는 윈도우 7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의 기술지원이 오늘부로 종료가 되며 기존 윈도우7사용자들은 윈도우7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지만, 14일 이후에는 무료로 지원되어 왔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면 바이러스나 말웨어의 침략에 취약해지므로 윈도우7 이용자들의 대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2020년 1월 14일자로 윈도우7의 기술종료를 선언했는데 지난 2014년 윈도우XP의 기술지원이 종료되었을 때 랜섬웨어 '워너크라이'의 공격을 받은 적이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윈도우7도 이 같은 공격에 취약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국내PC에서 윈도우7의 비중은 21.9%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윈도우 7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업그레이드를 위해선 8GB 이상의 USB가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설치시 USB 안에 있는 파일들은 모두 삭제가 되니 미리 백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를 하셨다면 네이버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고 거기서 윈도우10 다운로드를 검색해서 첫 번째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P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시작하려면 Windows 10 설치 라이선스를 우선 확보해야 합니다. 그 뒤에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도구 사용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지금 도구 다운로드 <--- 항목을 클릭하세요. 

     

     

    다운을 하실때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서 다운을 받아 줍니다. 

     

    다음으로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고 PC를 재부팅 하시고 F12나 Delete 키를 눌러서 Boot 메뉴로 들어 가서 USB 메뉴를 선택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윈도우 10에서 요구하는 사항 그대로 설치를 해주시고 PC이름은 자신의 이름을 기록하시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정품인증을 해야 막힘 없이 윈도우 10을 쓰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품인증을 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한데 여러가지 제약 사항들이 많아서 좀 쓰기가 불편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사용자에 대해 2016년 7월까지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했지만, 지금은 비용을 내고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윈도우즈는 홈(home)과 프로(pro) 두 가지가 있는데,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버전은 홈이며, 가격은 홈은 140달러, 프로는 200달러인데 세금을 포함하면 홈은 20여만원, 프로는 30여만원 수준입니다.

     

    구입 후에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USB 메모리를 받아 PC에 꽂아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지난 2015년 7월 29일부터 2016년 7월 31일까지 정품 윈도우 7과 윈도우 8.1 사용자에게 1년간 무료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기간을 제공한 바 있으며, 2017년 말까지도 접근성 기능 관련 업그레이드를 어느 정도 용인했지만 지금은 이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끝나서 유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윈도우7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정부는 미리부터 피해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 종합상황실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에 설치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상황 모니터링과 사고 대응, 유관기관 협력 및 대외 홍보, 윈도우7에 맞는 전용백신 개발 및 배포, 윈도우7 종료관련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사이버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안랩에서는 취약한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채 사용할 경우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를 비롯해 각종 사이버 위협에 고스란히 노출될 수 있으며,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좀 더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차근차근 영상으로 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