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새로 출시가 된 기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새로 출시가 되는 기아 k5 신형 가격표 및 실내 연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K5 신형 가격표 

     

    3세대 K5에는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었으며, 가솔린 2.0, 가솔린 1.6 터보, LPi 2.0, 하이브리드 2.0 등 4개 모델로 출시가 되며 신형 K5 가격표는 아래를 참고 하세요. 

     

     

    가솔린 2.0 모델 : 2351만∼3092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 2430만∼3171만원

    LPi 일반 모델 : 2636만∼387만원

    LPi 2.0 렌터카 모델 : 2090만∼2405만원

    하이브리드 2.0 : 2749만∼3365만원

     

    신형 K5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부과 기준으로 책정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아차는 신형 K5 사전계약을 통해 4개 전 모델을 소비자에게 처음부터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아 K5 신형 모델별 성능 및 연비 상세 

     

    K5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동력성능과 리터당 13.8km의 연비를 갖췄습니다. 

    K5 LPi 2.0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L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146마력, 최대토크 19.5kg·m의 힘을 발휘하고 리터당 10.2km의 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K5 하이브리드 2.0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2.0 HEV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m의 힘을 발휘하고 리터당 20.1km의 복합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 K5 신형 디자인 및 K5 신형 실내 디자인

     

    이번에 출시되는 기아자동차 k5는 스포츠카를 연상시키기도 하고 세단으로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얼굴이라 할 수 있는 K5의 디자인을 작정을 하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완성시키며 시장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신형 K5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계를 허문 전면부 디자인이 특징적으로 강조되었으며, 강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3세대 K5는 4년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이전의 2세대 모델은 1세대 모델과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이 비슷한 느낌의 모델을 선보였지만 3세대 K5는 이전과 달리 확연히 진보한 디자인으로 그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기존 타이거 노즈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어 시원하고 강렬한 이미지로 바뀌었으며, 헤드램프 겉 라인을 감싸는 주간주행등은 심장박동(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 모양으로 만들어 세련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그릴 패턴은 거칠고 날카로운 모양이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측면부도 선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K5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짧은 트렁크 라인과 긴 후드 라인 역시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후면 램프는 좌우가 날개 모양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좌우 램프 사이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가운데로 갈수록 점검 짧아지는 점등 패턴을 적용해 속도감과 역동성이 강조되었습니다. 

     

    K5 신형 휠베이스는 2천850mm로 동급 최대 수준이고 전장은 기존 대비 50mm, 전폭은 25mm 각각 커졌으며, 전고는 20mm 낮아져 스포츠카 모습에 가까워진 디자인입니다.

     

    기아 K5 신형 모델을 디자인한 카림  하비브 디자인센터장은 3세대 K5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할 기아차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상징적 모델이며, 높은 디자인 완성도와 함께 첨단 상호 작용형 기술 등으로 앞선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신형 K5 실내 디자인은 깔끔하고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는데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를 통해 차량·운행 정보를 제공하고, 공조 제어장치 등은 터치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행 모드에 따라 실내 그래픽 바가 바뀌는데 이는 운전의 몰입도를 높이고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형 K5 음성인식은 차량제어 기술은 “에어컨 켜줘” 같은 단순한 명령뿐 아니라 “시원하게 해줘”, “따뜻하게 해줘”, “성에 제거해줘” 등 음성명령에도 공조, 창문 개폐, 열선·통풍시트 작동 등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똑똑하게 반응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차량이 운전자, 주변 환경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첨단 신기술도 대거 적용되었는데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공기청정 시스템과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테마형 클러스터,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차에서 집의 가전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 등 국산차 최고 수준의 첨단 상호 작용형 기술이 기본으로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인팀에서 특히 인테리어 라이팅에 관심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특히 대시보드부터 프론트 도어 트림까지 전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작은 디테일까지 세심하게 신경썼다고 하네요. 

     

    K5 신형 안전사양 상세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이상 여기까지 기아차 K5 신형 가격표 및 K5 신형 연비, 실내 디자인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