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의 두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이 현재 새롭게 준비중에 있는 갤럭시폴드2는 기존의 폴더블폰의 좌, 우로 접는 방식이 아닌 상, 하로 접는 방식을 채택해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폴드2 가격은?

     

    기존 갤럭시폴드블폰 보다 크기가 작아져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아 가격 또한 저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줄어들고 카메라 성능이 낮아지는 등 원가절감의 여지가 많아 가격 또한 845달러로 크게 낮아진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작인 갤럭시폴드1은 1980달러에 판매되면서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큰 호응을 얻으며 더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판매가 되고 있고 가격이 아직도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저처럼 넘사벽인 사람들에게는 아직도 먼나라의 스마트폰으로 인식되고 있는듯 합니다. 

    갤럭시폴드2 출시일내년 상반기에 갤럭시S11과 같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유출된 모델과 비슷한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폰 가격은 약 14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폴드2 스펙 유출? 

     

    미국의 IT미디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이 새롭게 준비중인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폴드2'의 샘플로 보이는 사진이 중국 웨이보를 통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10월 말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린 삼성개발자대회(SDC 2019)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한 컨셉 이미지대로 조개껍데기(클램셸)처럼 위에서 아래로 접는 형태입니다. 

     

    웨이보에 유출된 삼성 갤럭시폴드2


    모양새를 자세히 보면 그간 소문처럼 상/하로 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클램쉘(조개) 모양의 상하로 접는 이 형태는 지난 10월 공개한 컨셉과 동일한데 지난 19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가 내년 2월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 폴더블 폰 사진 여러 장이 실리기도 했습니다.

     

    접는 모습은 정사격에 가까운 형태로 최근 모토로라가 미국에서 공개한 폴더블폰 레이저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출된 삼성 갤럭시폴드2(왼), 1월 출시 예정인 모토로라 폴더블폰(우)


    힌지 매커니즘은 갤럭시폴드1과 유사한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진에서도 이를 덮는 캡을 볼 수 있으며, 화면 상단에는 갤럭시노트10과 유사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용 셀피카메라 홀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을 비롯한 삼성 최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상단 중앙 카메라를 제외하면 전면을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 형태입니다. 

     

    갤럭시폴드2 접힌 사진

    화면을 접으면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바뀌어 휴대가 용이하고 접힌 상태에서도 알림창 역할을 하는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으며, 좌측 하단 모서리 부분에는 시간과 날짜, 배터리 용량이 표시됩니다.

     

    접힌 부분 오른쪽 측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달렸고, 자세한 디스플레이 크기에 대한 자료는 없지만 화면을 전부 펼쳤을때는 통상적인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세로로 긴 화면을 쓸 수 있으며 6.7~6.9형 크기라는게 매체의 설명입니다.

     

    갤럭시폴드2 펼친화면과 접힌 사진


    갤럭시폴드2 스펙은?

     

    우선 배터리가 2개로 나뉘어 들어가며, 그 중 하나의 용량은 900mAh인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설명했으며, 조금 독특한 점은 후면의 메인카메라가 최근 유행인 트리플(3)이나 쿼드(4)가 아니라 듀얼(2) 카메라를 사용한 점이라고 합니다.  

     

     


    현재 소문으로는 갤럭시폴드2에는 1억8백만화소의 메인카메라와 5배 확대 가능한 줌카메라가 내장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다른 특이 사항으로는  카메라를 둘러싸고 있는 베젤 두께가 매우 두껍다는 점으로 좀 구식 스마트폰 처럼 보이는 문제가 있는데, 이는 낙하시 외부 충격으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 보인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 차기작은 5G 대신 LTE 모델로 출시될 것이 유력한데 5G 통신용 칩의 두께ㆍ부피, 원가 문제 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폴더블 폰은 제품을 접어야 하는 특성상 기존 스마트폰 대비 부품을 탑재할 물리적 공간을 확보하기가 더욱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 IT 매체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에 이어 추가로 폴더블 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고, 전체적인 실루엣 등을 고려해보면 10월에 공개한 컨셉 이미지에도 부합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날 유출된 폴더블폰의 사진과 관련해서 제품과 관련해 출시 이전까지 구체적인 사항을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 달라는 입장을 전했다고 합니다.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경우 지금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폴드1 보다는 더 많은 물량이 판매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이상 여기까지 삼성 갤럭시폴드2 출시일 및 가격, 스펙 유출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