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자동차 정보는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의 국내출시와 가격 및 제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현대기아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나란히 미국 시장에서 선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올 들어 6천대의 최고 실적을 거뒀으며, 올해 3월부터 출고에 들어간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8월까지 5천대 이상이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의 기대 이상의 반응에 기아차는 조지아공장의 텔루라이드 생산을 기존 연 6만대에서 8만대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울산4공장에서만 조립했던 팰리세이드 역시 이달부터 울산2공장에서도 생산에 들어갔다고 하며, 합산 월 1만대 이상 수준으로 국내 판매 물량을 제외하더라도 수요가 뒷받침 되는 한 연 6만대 수준은 북미에 공급 가능하다는 게 업계 전망이라고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안타깝지만 아직까지 기아 텔루라이드를 국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 불가의 배경 중 하나는 같은 차급을 지키고 있는 모하비의 존재 때문이라고 합니다. 

     

    2008년 출시한 모하비는 10년 간 단 한 번의 완전변경 없이 명맥을 이어오다 최근 내외관 디자인을 바꾼 신형으로 재출시되었는데 일각에선 모하비를 단종하고 텔루라이드를 출시할 시나리오의 가능성을 제기했지만 현대차 그룹은 팰리세이드와 판매간섭, 노조와의 생산 합의 과정 등을 우려해 텔루라이드 도입을 일축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텔루라이드와 팰리세이드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은 이미 북미 시장에서 입증되었다고 말하며, 최근 출시된 모하비가 명맥이 끊길 때쯤엔 텔루라이드 도입을 기대해도 되지 않겠냐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및 제원


    기아 텔루라이드 미국내 시작가격은 약 3546만원부터 시작되는데 LX, S, EX, SX의 총4개의 트림을 구성하고 있으며, 최상급 트림 SX는 약 4642만원 이라고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제원은 현대 팰리세이드보다 약간 큰 크기를 보유하고 있는데 휠베이스는 2,900mm, 전고 1,750mm로 팰리세이드와 동일하고 전장 5,000mm, 전폭 1,990mm로 팰리세이드보다 조금 더 큰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파워트레인은  V6 3.8리터 가솔린, 8단 자동변속기의 단일 파워트레인에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2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실물 한국 공개 


    기아자동차가 북미 전용 모델인 대형 SUV(다목적스포츠차량) '텔루라이드'의 실물을 지난달 국내에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개최한 '2019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에서 '텔루라이드' 실물을 전시한 바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올해 16회를 맞이한 'R&D 모터쇼'에서 현대·기아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차량 및 절개차 등 100여대 중 하나로 전시되었으며, 텔루라이드와 함께 라페스타 등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전용 차량이 전시의 한 부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해외 생산 모델을 국내에 들여오는 경우 이에 따르는 비용과 판매가격을 고려해야 해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여부는 공식적으로 언급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기아차의 이번 텔루라이드 공개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국내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 수순에 들어갔다는 의견들이 나오기도 했으며, 자동차업계에서는 아무런 이유 없이 텔루라이드를 전시하진 않았을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현재 팰리세이드를 필두로 대형 SUV 인기가 높아진 국내 시장에서는 텔루라이드 국내 도입을 원하는 목소리는 여전하나 기아차는 이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외 생산모델을 그대로 들여오면 국내 판매가격이 높아지고 한국에서 생산하기에는 신차에 버금가는 개발비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하며, 텔루라이드 출시는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0123456789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

    빨리 국내에서도 기아 텔루라이드가 공개되어 멋진 위상을 직접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이상 여기까지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가격, 제원 등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