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올해 열리게 될 CES 2020에 대한 일정과 개최기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박람회 개막이 눈앞으로 다가오며 새롭게 소개될 기술, 제품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우리나라 CES 2020 참가 업체는 삼성과 LG 등 390개 한국 업체 참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대표 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공지능(AI) 중심의 미래 기술을 대거 공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CES 2020

     

    CES 2020 일정 및 개최기간


    CES 2020 개최기간은 오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게 됩니다.

     

     

    세계 최대의 가전 박람회인 CES는 가전기업뿐 아니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자동차 기업 등이 신기술을 앞다퉈 뽐내는 미래 기술 경연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CES 2020 TV, 8K 경쟁 가속


    올해 CES에서는 TV는 8K 경쟁이 본격화하는 동시에 가정용 마이크로LED TV가 공개되고, 롤다운 OLED, 베젤리스(Bezel-less) QLED 등 새로운 폼 팩터(Form Factor)를 시도할 것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은 5G의 대중화 속도가 빨라지고, 폴더블폰이 긍정적인 시장 반응에 힘입어 혁신을 이끌 것으로 보이며 또 가전은 공간적 제약을 넘어 AI 를 경험하는 초연결 기술을 구현하고, 자동차는 자율주행 4단계 기술과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형 전기차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TV부문에선 삼성전자가 주도해 온 8K 경쟁이 본격화하는 동시에, 가정용 마이크로LED TV가 처음 공개되고, 롤다운 OLED, 베젤리스(Bezel-less) QLED 등 새로운 폼 팩터(Form Factor)를 시도할 것이라고 합니다. 

     

    OLED 진영은 패널 공급 능력 확대를 계기로 48” 라인업 추가, Vizio, Xiaomi 등 주요 TV 제조사 합류를 통해 공세를 예 고하고 있습니다.

     

    CES 2020 관련주 

     

    CES 2020에서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이 5G 네트워크를 통해 일상화되는 환경이 그려질 것으로 보이며, 5G를 계기로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이 빨라지고, 연결 단말기들의 모든 부품 사양이 고도화될 것입니다. 

    때문에 5G, 마이크로LED, 폴더블 관련주 주목 주식 시장에서는 특히 5G, 마이크로LED, 폴더블 관련 업체들이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CES를 거치면서 상대적으로 기업 가치에 비해 기술력이 돋보이는 LG 그룹 계열사들의 재평가가 이루어지곤 했다는 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5G 대중화 속도 UP


    스마트폰은 5G의 대중화 속도가 빨라질 것이고, 폴더블폰이 초기 긍정적인 시장 반응에 힘입어 크램 쉘(Clam Shell) 폴더블폰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폼 팩터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합니다. 

    가전, 공간 제약 넘은 AI와 구글 VS 아마존 음성인식 주도권 싸움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전은 공간적 제약을 넘어 AI를 경험하는 초연결 기술을 구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의 AI 음성인식 주도권 싸움도 여전한 관전포인트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4단계와 신형 전기차, 로봇 상용화

     

    자동차는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시연하고, 주행거리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형 전기차들(Benz EQS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차는 ‘하늘을 나는 도시 운송수단’을 발표하며 새로운 모빌리티 접근법을 제시할 예정이며, 이 외에 로봇은 안내, 웨어러블, 청소, 쇼핑, 서빙, 주방 등으로 상용화 영역이 확대되며 성장 동력으로서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CE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독일 베를린 'IFA'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꼽히는데 수많은 기업과 방문객들이 몰리는 등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올해 'CES 2020'에서는 세계 161개국, 4500여 개 업체가 출사표를 냈으며, 방문객은 18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CES 2020 개최기간 및 일정,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