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IT 정보는 새롭게 공개가 된 갤럭시노트10 라이트의 스펙과 가격 그리고 국내출시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의 보급형 버전 라이트(Lite) 모델을 어제 공개를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S10 라이트’와 ‘갤럭시노트10 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이번 라이트 버전 공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을 세분화해 소비자를 확대하고 갤럭시S11(갤럭시S20) 시리즈 출시 전 공백기를 메우기 위한 전략 차원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스펙 


    6.7인치 스크린에 상단 중앙 카메라 구멍을 제외하고 전면을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4500mAh 배터리를 적용했으며 빅스비, 삼성페이 등 프리미엄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사각형 모듈을 적용했고 갤럭시S10 라이트는 500만 화소 접사용 '매크로 렌즈', 4천800만 화소 광각 렌즈, 1천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장착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1천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1천200만 화소 광각 렌즈, 1천200만 화소 망원 렌즈를 달았으며 전면 카메라는 3천200만 화소를 장착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스펙


    특히 이중 갤럭시S10 라이트는 매크로 렌즈를 통해 새 '슈퍼 스테디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를 지원하고 슈퍼 스테디 OIS는 액션 중심의 사진과 영상을 찍을 때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국내출시는?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최신 멀티 카메라, 시그니처 S펜,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등 핵심 고사양을 지원하면서도 가격대는 낮아졌습니다. 

     

     

    삼성전자는 두 제품의 사양을 공개하고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0에 전시한다고 합니다.

     

    유럽, 동남아 등 지역에 판매될 전망이며, 국내 출시는 미지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에 먼저 공개를 했으면 했는데 이 부분은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국내출시

    갤럭시노트10 라이트 가격 


    갤럭시S10는 갤럭시S10e·S10·S10 플러스·S10 5G 4종에 라이트 버전까지 포함하면 5종으로 구성되며 갤럭시노트10은 기존 노트10·10 플러스에 신규 라이트 모델까지 3종입니다. 

    갤럭시S10 라이트는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프리즘 블루 색상으로,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레드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시 일정, 가격 등은 자세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달부터 70만 원대에 유럽, 동남아 등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시기에 따라 다양한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을 계속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 가격

    공개 전 갤럭시노트10 관련 정보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유튜브 테크 토크 TV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라이트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는데 영상을 보면 부팅 과정이나 설정 등에서 제품명이 확연히 드러나는 만큼 실제 모델로 추정되었습니다.

     

    제품은 알려진 대로 엣지가 아닌 평평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후면은 애플 아이폰11에서 조롱받던 '인덕션' 디자인의 사격형 카메라 모듈이 적용됐고, 3개의 카메라가 확인되었습니다.

     

     

    측면 음량 조절과 전원 버튼은 갤럭시노트10과 반대인 모두 제품 오른쪽에 배치됐고 전원 버튼은 빅스비 버튼과 통합된 것으로 추정되었고 부활할 것으로 전망됐던 3.5mm 이어폰 단자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지난해 8월 출시된 갤럭시노트10의 보급형 모델이며,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갤럭시S9·노트9에 적용됐던 10nm 공정의 엑시노스 9810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외에 6GB(기가바이트) 램과 128GB 저장장치가 탑재되며, 배터리는 갤럭시노트10보다 1000mAh(밀리암페어시) 더 큰 4500mAh 대용량이 적용될 전망이고 제품은 이달 유럽에 출시되며 출고가는 609유로(78만 원)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알려진 것과 거의 비슷한 사양으로 출시가 된 것을 보면 미리 정보들을 알고 계신분들의 정보는 어느 정도 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노트10 라이트와 갤럭시s10 라이트는 오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 삼성전자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빨리 한국에도 출시가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제품을 써보고 싶네요. 이상 여기까지 삼성 갤럭시노트10 라이트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들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