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미어12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프리미어12 대만과 미국의 경기가 우리에게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경기였는데 미국이 고맙게도 대만에게 역전승을 하면서 우리나라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미국이 대만에게 역전승을 하게되면서 대만은 5위로 추락하게 되었고 한국은 멕시코와 일본 경기 중 1경기만 승리를 하더라도 2020년 도쿄올림픽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만은 오늘 열린 프리미어12 미국과의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했습니다. 우리나라와 상대할땐 7:0으로 이겼는데 대만에게는 아쉬운 결과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우리나라가 대만전에서 패배한 이유는 제가 생각할때는 컨디션난조가 아니였나 생각하는데 투수의 잘못도 어느정도 기여를 한 것 같습니다. 미국과의 경기에서는 5:1로 우리나라가 승리를 하였죠. 근데 대만은 미국과의 경기에서 1점차의 경기이지만 지고 말았습니다. 대만은 7회초까지만해도 2:1로 앞선 경기를 치루며 7회말을 맞이 하였고, 미국의 6번타자 브렌트 루커에게 역전 2점 홈런을 허용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지 못했습니다. 1점차의 리드를 잡은 미국은 불펜을 동원하면서 대만 타선을 완벽하게 봉쇄했습니다. 대만의 타선을 봉쇄한 미국의 투수는 지난 6월 메이저리그 보스턴과 계약을 한 재미교포 2세 노아 송이였습니다.

     

    노아송은 8회초에 마운들에 올라와 빠른 강속구를 시전하면서 1이닝 무피안타 무사사고의 퍼펙트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이로인해 미국은 2승 3패의 기록으로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를 마감했습니다. 보통 미국이 야구에서는 강국으로 알려져 있는데 올림픽이나 중요한 경기에서는 그다지 힘을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야구는 이제 아시아권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우리나라 선수들이 중요한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본과 대만도 승리할때가 많죠. 예전의 기억으로는 쿠바와 멕시코가 강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별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지 않는것 같습니다. 

     

    대만은 이번 패배로 인해 1승 3패를 하면서 호주와 공동 최하위인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에 있었던 대만과의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올림픽 진출권 확보가 어려워진 한국으로서는 미국이 대만을 이겨줌으로 인해서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한국과 멕시코가 경기를 치르고 있는데 2:0으로 끌려가던 경기를 지금은 2:4로 역전을 하며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5회 들어와서 선수들이 연속으로 출루하며 만루까지 만들었고, 밀어내기로 2점을 내고 안타 2개로 2점을 더 득점하면서 현재는 2아웃에 4:2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제 점수만 잘 지켜서 방어를 잘 한다면 올림픽 진출권은 따놓은 것이나 다름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의 수비력과 투수력을 본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한국은 오늘 열리고 있는 멕시코전에서 승리를 하게 될 경우 위에서 언급을 드린 것처럼 올림픽 진출권 확보는 물론이고 경승 진출까지 일찌감치 확정을 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이지만 멕시코전에서 이기게 된다면 한국은 3승 1패, 멕시코는 3승2패가 됩니다. 내일있을 일본과의 경게에서 지더라도 멕시코와 동률이 되는데 승자승 규칙에 따라 한국은 2위 멕시코는 3위가 되며 한일간 결승전이 성사되게 됩니다. 그리고 한국이 멕시코에게 지게되더라도 일본을 이기게 될 경우에도 결승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멕시코는 4승1패 한국과 일본은 3승2패 동률이 되기 때문에 한국은 2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됩니다. 여튼 한국은 1승만 하더라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 것이니 여러모로 유리한 상황인 것이죠. 지금 현재 스코어도 이기고 있기 때문에 유리한 지점은 당연히 선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쓰는 현재 김현수가 안타를 치면서 3점을 더했습니다. 스코어는 7:2가 되면서 더욱더 유리한 상황이 되었네요. 마무리 잘해서 꼭 승리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 여기까지 프리미어12 대만과 미국에 대한 이야기와 현재 한국과 멕시코 상황을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