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반갑습니다. 

     

    오늘은 우리의 보물 손흥민 선수의 원더골 동영상과 골 모음, 일본반응 등을 담아 보겠습니다. 

     

    우선 얼마전 손흥민이 보여준 원더골의 여운이 아직도 가시질 않는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손흥민은 지난 8일(한국시각) 오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번리전에서 2-0으로 앞선 전반 32분 수비 진영에서부터 상대 골문 앞까지 폭풍 질주를 펼친 뒤 쐐기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골로인해 손흥민은 시즌 10호 골을 기록하며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짜릿한 원더골로 손흥민은 경기 이후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진행된 번리전 '맨 오브 더 매치(최우수선수)'를 뽑는 투표에서 71%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손흥민 원더골 동영상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수비적 역할에 치중하며 특급 도우미로 변신하면서 점점 득점 감각을 되살리며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손흥민 원더골의 이면에는 여전히 풀리지 않는 포지션 딜레마라는 아쉬움도 존재하는데 번리전 원더골은 공격 전술에서 나온 득점이 아닌 손흥민의 철저한 개인 능력으로 이뤄낸 결과물입니다.

     


    손흥민이 그라운드에서 80m 가량 드리블을 시도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좀처럼 보기 드문 장거리 질주는 그가 수비에 적극 가담하지 않았다면 나오지 않았을 그림이였습니다. 

     

    계속 영상을 보아도 대견하고 멋진 골인 것 같습니다. 

     


    손흥민 원더골 무리뉴 감독, 해외반응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손흥민의 골은 엄청났다"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리뉴는 내 기억으로는 바르셀로나에 있을 때 호나우두(브라질)가 그런 골을 넣었다며 호나우두의 골은 손흥민의 골과 비슷했고 정말 놀라운 골이라는 평가를 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골키퍼 코앞까지 달려갔고, 골키퍼는 손흥민을 통제할 수 없었으며 골키퍼는 그 정도면 잘했다라며 손흥민이 엄청난 골을 터뜨렸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손흥민 원더골 일본반응

    일본 닛칸 스포츠 역시 "올해 최고의 골 후보가 될 것 같다"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산케이스포츠’도 손흥민의 환상적인 골 과정을 상세하게 보도하며 쏟아진 호평을 인용했습니다.

     


    일본 팬들은 손흥민을 향해 세계적인 축구 영웅들의 이름을 거론했는데 손흥민에게 "마라도나냐", "전성기 시절 카카다", "아자르다"는 반응을 보였고 "손흥민이 아시아인일리 없다", "몇 명을 제친 거냐", "일본인은 언제 나올 것인가. 180cm 이상 드리블러", "이번 시즌 최고의 골"이라는 반응들을 보였습니다.  

     

     


    손흥민 원더골 중국반응

    중국 차이나 뉴스에서는 "손흥민이 시즌 최고의 골을 넣었다. 케인 등 주요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보여줬지만 골키퍼를 포함, 9명의 번리 수비수가 손흥민의 득점을 막지 못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손흥민이 긴 거리를 직접 드리블 하며 순식간에 번리 페널티박스에 도달했다. 리오넬 메시처럼 둘러싸 달려드는 수비수들을 모두 무너뜨리고 골을 터뜨렸다”고 메시의 이름을 꺼내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중국 축구 팬들은 손흥민에 대한 질투도 내비쳤는데 일부 중국팬들은 "부럽고 질투 나고 짜증 난다", "(중국 육상 국가대표인) 쑤비티엔이 쟤보다 빨라", "우리 중국 손씨 가문의 후손이 저렇게 대단하다"는 어처구니없는 반응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팬은 "손흥민은 중국이랑 관계없으니 묻어가지 마라",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축구왕이란 호칭이 어울리는 남자", "라이벌 없는 아시아 원톱"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 골 동영상 모음입니다. 

     

     

    앞으로도 멋진 활약상 계속 볼 수 있게 몸관리 잘해서 더 높은 평가를 선수로 거듭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전하겠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손흥민 원더골 동영상 모음 및 반응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