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반갑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미세먼지로 인한 비상저감조치 차량 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시에서는 미세먼지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하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어제 시행했습니다. 서울시는 9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했죠. 

     


    서울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오는 10일 저녁 9시까지 운행이 제한되게 됩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단기간에 미세먼지를 줄여 대기질을 개선하고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차량부제, 사업장 조업 단축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면 서울시 전 지역의 행정·공공기관 주차장은 전면 폐쇄되며, 문화·체육·의료시설 등 시민편의 시설과 정부기관은 차량 2부제가 시행됩니다. 

     

    차량 2부제는 짝수날은 짝수차량만, 홀수날에는 홀수차량만 운행 가능합니다.  

     

    차량2부제 5등급차량 운행제한 기준 지역 참고글

     

    공공기관 차량2부제란 제외차량

    반갑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공공 차량2부제 제외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차량2부제란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히 보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차량2부제 - 차량 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차량은..

    isbuz.tistory.com

     

     

    5등급차량 운행제한 기준 지역

    반갑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배출가스 5등급차량 운행제한 지역 및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지난 2018년 7월 1일부터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 17개시에 대한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제..

    isbuz.tistory.com



    비상저감조치 차량 조회

     

    배출가스 5등급 차량 확인은 환경부가 운영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에서 ‘소유차량 등급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배출가시 등급제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원격지(에어코리아 사이트)의 장애로 인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emissiongrade.mecar.or.kr

    배출가스 등급의 경우 경유 차량은 ‘자동차 배출가스등급 산정기준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2002년 7월 1일 이전 기준적용 차종이며, 휘발유와 가스차량은 1987년 이전 기준적용 차종이 5등급 차량기준에 해당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이라도 매연저감장치(DPF)를 달거나 엔진을 개조하면 운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세 자영업자 및 저소득층 생계형 차량에 대해서는 저공해조치를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할 때는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노후경유차 등급 확인 운행제한

    안녕하세요. 현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시행이 되면서 여러가지 제약들이 따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잘 알아두셨다가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숙지를 해두는 것은 기본이지 않을까 생각..

    isbuz.tistory.com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의 습격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은 한반도에서 고농도 미세먼지의 영향을 받는 지역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는 예보가 있으니 밖에 나갈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활동 하시기 바랍니다. 

     

    언제 미세먼지가 사라질지 아직 확정지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분의 마스크 준비는 해두는 것이 좋겠네요. 빨리 미세먼지 없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비상저감조치 차량 조회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