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소식은 샤오미 미밴드4 사용법 및 한글판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샤오미가 국내 웨어러블 시장에 미 스마트 밴드4(미밴드4)를 출시하며 하반기 손목 위 전쟁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미밴드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고, 경쟁 제품 대비 1/4 수준의 공격적 가격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스펙 


    - 무게 : 10.6g
    - 크기 : 46.8 x 17.8 x 12.6 mm
    - 손목밴드 재질 : 열 가소성 엘라스토머
    - 밴드 버클 재료 : 알루미늄 합금
    - 무선연결 : 블루투스 5.0
    - 방수등급 : 5ATM(가벼운 샤워나 수영은 가능하나 수심이 깊거나 사우나 사용은 금지) 

     

     


    샤오미 미밴드4는 전작보다 더 커진 0.95인치 화면 크기에 컬러 AMOLED(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새로운 6축 센서를 적용해 더 정확한 활동을 기록할 수 있고, 수영 자세도 인식하고, 5ATM(기압) 방수를 지원하며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일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가격시리즈 최초로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국내 판매 가격은 3만1900원으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미밴드 가격에 대해 샤오미는 한국에서 100만대 넘게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끄는 만큼 한국을 주요 전략시장으로 삼겠다는 각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샤오미는 미밴드4 가격은 재료비와 조립비, 마진 5%를 책정한 금액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사용법 


    우선 샤오미 미핏 앱과 기기를 연동시켜야 하는데 미핏을 다운받아 로그인하면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때 별명, 생년월일, 키와 체중, 하루 목표 운동량(걸음수) 등을 설정하고 기기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시계, 밴드, 체중계 등의 항목이 나오는데 밴드를 선택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미핏 앱이 주변에 있는 미밴드를 찾아 인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과 기기를 연동시키고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하고 나면 전면부 액정이 활성화됩니다. 상단 우측에는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고 큰 숫자로 시간이 표시됩니다. 

     

    그 아래에는 요일과 날짜가 표시되며, 제일 하단에는 그날 걸은 걸음수가 표기됩니다.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발신자 이름과 전화번호가 액정에 표시되고 문자나 카톡이 오면 발신자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4 세부 설정은 앱에서 가능 하지만 기본 설정은 기기 자체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할 때는 음악 메뉴로 들어가 곡명과 음량 조절을 할 수 있고 재생목록의 앞뒷곡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스톱워치와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에는 알림이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해금지, 특정 시간을 설정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기기 찾기 기능은 밴드와 연동된 스마트폰이 어디있는지 모를때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요란한 경고음이 들려서 폰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샤오미 미밴드4는 저렴한 가격에 위와 같은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아무래도 큰장점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아직 밴드가 비싸서 기능을 사용해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저렴하게 하나 마련하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 사용법 및 가격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엔 삼성 갤럭시 핏e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