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돼지열병은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실정인데 초기 발생때보다는 조금 잠잠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뉴스에서는 초비상이라고 떠들고는 있지만 별다른 추가 발생은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죠. 

     

    이럴때는 가지고 있는 주식이 있다면 손절선을 정해서 물량을 팔 준비를 해야하며, 새로 신규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상황을 지켜봐야하는 시기입니다. 

     

    무턱대고 그냥 들어가서 크게 물리지 마시고 다른 종목들을 보면서 눈치를 좀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현재 가장 부각이 되고 있는 종목은 우리손에프앤지인데 돼지 열병이 유행되고 난 후에 가장 많은 개인들이 매수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손에프앤지의 최대주주인 이지바이오 역시 개인들이 매수를 많이 했으며, 방역 관련주인 코미팜이나 백광소재도 개인들의 매수세가 유입이 되며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돼지열병의 영향으로 관련주들이 대부분 상승을 하였는데 넬바이오텍이나 체시스는 10일동은 180%가 넘는 상승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한일사료와 사조오양, 백광소재, 마니커 등도 두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종목들이 있지만 차이는 크게 나지 않으며 큰 상승도 없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관련주에 대한 언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주 매매시 주의할 점은? 


     

    아무래도 테마주는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으며, 장중에 하락이든 상승이든 크게 움직이며 반복 패턴을 보여주기에 극도로 주의가 필요한 종목들입니다. 

     

    테마주의 패턴을 보면 최근에는 관련 회사들의 최대주주가 장중에 급등을 한 틈을 타 물량일 대량으로 팔아치우는 일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돼지열병 테마주에서도 나타났는데 백광소재나 이글벳, 고려시멘트, 우리손에프앤지 등 대주주들이 장중에 100만주가 넘는 물량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큰 물량을 쏟아 낼 경우 개인들은 팔 엄두도 내지 못하고 물량 그대로 물려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즉, 고점에 투자를 했기 때문에 손실이 많으며, 쉽게 큰 돈을 마이너스를 보며 팔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한 번 잘못 물리게 되며 장기간 보유를 하여야 하며, 목돈이 들어가는 일들이 발생하게 될 경우 눈물을 머금도 물량을 정리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일들은 주식시장에서 많은 개미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일들이며, 지금도 계속해서 고점에서 물려서 고생하시는 개미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테마주들은 공매도 물량이 몰리는 경우도 있는데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공매도 물량 상위 10개 종목들 중 돼지열병 관련주들이 3개나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테마를 움직이는 세력들은 자신들이 정한 고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공매도를 통해서 또 이익을 실현하게 됩니다. 세력이 이익을 실현하는 시점에서 개미들은 매수를 하게 되는 것이죠. 

     

    주식시장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경력을 쌓으신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고점을 예측하기도 하고, 저점이 어디인지 경험을 통해 알수있는 방법들을 터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 경험도 없고 누구에게 소개를 받고 투자를 하는 분들은 초반에는 잘될지는 모르겠으나 점점 매매횟수가 많아지게 될 경우에는 고점에 물리게 되는 일들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고로..... 주식시장에 입문하시어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한 경험과 지식을 쌓으신 이후에 정말 신중하게 투자를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으로 투자하시지 말고 공부와 경험을 충분히 쌓으신 이후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기까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및 개인적인 주저리를 떨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