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반갑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우체국 택배 확인 문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우체국택배 확인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를 이용한 스미싱 문자가 많이 배포되고 있다고 합니다. 여시거 스미싱이란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금전적인 피해를 유발하는 수법을 말합니다.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위와 같은 문구와 함께 'http'로 시작하는 사이트 주소가 적힌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는 제보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될 경우에는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소액결제나 개인금융정보 등이 탈취되어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스미싱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보낸이가 불분명한 인터넷 주소로 접속을 하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실수로 접속을 했다고 하더라도 알 수 없는 앱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피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뉴로 들어가 상태에서 '허용 안함' 으로 설정하게 되면 악성 앱이 설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우체국 택배 문자를 받았다는 내용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많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아직 경험을 하지 않은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위와 같은 내용을 문자를 받으셨다면 일단 의심을 해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와 같은 피해로 인해 이동통신사에서도 백신 앱을 설치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는 피하는 것이 좋다는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정사업본부에서도 페이스북을 통해 '우체국 택배 확인부탁합니다.'라는 문자가 수신 될 경우 절대 클릭을 하지 말것을 당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참고할 사항은 우체국에서는 절대로 택배를 확인하라는 문자를 링크를 통해 보내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내용으로 스미싱 피해를 입으셨다면 KISA불법대응센터(118)로 연락해 피해내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기까지 우체국택배 확인부탁드립니다 문자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