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고교 무상급식 내년부터 시작

미디어|2019. 11. 12. 16:48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교 무상급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지금 현재 어지간한 고등학교에서는 무상급식을 시작하고 있고 원활히 아이들이 무상으로 급식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구에서는 아직까지 고교 무상급식이 이뤄지지 않아서 걱정하시는 대구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런 고민이 이번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대구고 내년부터 무상급식을 실시하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모든 고등학교에서 무상급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내년부터 바로 무상급식을 한번에 실시하는 것은 아니고 순차적으로 고교 무상급식을 실시하기로 하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로서 학교 무상급식은 당연히 다 될 것이라 생각은 했지만 대구처럼 발목을 잡는 도시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네요. 

 

대구에서는 내년까지는 고교 3학년에게 실시를 하고, 2021년에는 2학년, 2022년까지 모든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상급식을 실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좀 더 빨리 무상급식이 이뤄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지만 행정적인 문제로 빠르게 실시되지는 않는듯 합니다. 

 

행정적인 부분은 바로 대구시의 예산 때문인데 내년부터 실시하게 될 경우 예산이 모자라 다른 복지에는 돈을 쓸 수가 없다고 하는 듯 합니다.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지만 저는 그렇게 본 것 같습니다. 다른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지금 우리나라 정부는 복지를 주로 하는 정부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복지부분에서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무상급식은 물론 무상교육까지 단계적으로 이뤄나갈 것이라고 하는데 저처럼 아이들을 많이 키우는 부모에게는 무지하게 도움이 되는 정책입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이나 1명 정도 키우는 부모들에게는 별다른 반가움으로 다가가지는 않을듯 하네요. 

 

무튼....

 

대구시에서는 그동안 예산 부족 때문에 당장 내년부터 시행이 어려우므로 고교 무상급식을 못한다는 입장을 보였었습니다. 

 

이에 학부모와 시민단체에서는 고교 무상급식을 즉각 시행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였으며, 이로 인해 대구시는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무상급식의 불모지로 불리었던 대구시가 드디어 탈출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대구시 고교 무상급식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