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갤럭시S11 출시일 스펙

    IT / / 2019. 11. 25. 13:48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새롭게 출시가 될 삼성전자의 갤럭시S11에 대한 출시일과 스펙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출시일이 언제쯤일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갤럭시S11 출시일은 내년 2월 18일 전후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언팩행사를 통해 삼성전자가 공개를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갤럭시S11 스펙 

     

     

    내년 2월에 공개 예정인 갤럭시S11은 화면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갤럭시S10 시리즈가 ▲5.8 ▲6.1 ▲6.4인치로 출시됐다면, 갤럭시S11은 ▲6.4 ▲6.7 ▲6.9인치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10 일반 모델은 6.3인치, 플러스 모델은 6.8인치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11 배터리 성능 또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이는데 갤럭시S11 시리즈 제품 모두 배터리가 전작 대비 모두 900밀리암페어시(mAh)씩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제품별로 ▲갤럭시S11플러스 5000mAh ▲갤럭시S11 4300mAh ▲갤럭시S11e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11 시리즈 3종 모두 25와트(W) 고속 충전기가 제공되며 플러스 모델은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는 모두 ‘에지’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식 센서에 차세대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화면 내장형 초음파 지문 인식 센서는 기존 지문 인식 방식보다 인식률이 낮다는 지적을 받아 왔습니다.

     

     

    최근에는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등에서 실리콘 케이스 패턴으로 잠금이 해제되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었죠. 좁은 지문 인식 영역에 손가락을 정확히 올려놓아야 한다는 점도 불편한 측면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오류없이 기능을 다할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이번 갤럭시S11에서 가장 눈에 띄는 스펙은 바로 카메라 기능과 동영상 기능입니다. 

     

    갤럭시S11에서는 카메라와 동영상 기능이 이번에 대폭 강화되어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전망들이 많은데 이유는 유럽특허청에 싱글 테이크비디오 스핀이라는 상표 2종을 출원했는데 이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기능으로 추정되고 있는 이유에서 입니다. 

     

    싱글 테이크는 짧은 시간 사진과 짧은 동영상을 연속으로 찍어 이 중 한 장면을 캡처하는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비디오 스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S11에는 5배 광학줌과 1억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지 주목이 되면서 카메라 기능과 사양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이는 샤오미가 11월에 출시한 미 CC9 프로에 삼성전자의 1억 800만 화소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갤럭시S11에도 동급의 화소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S11의 카메라 코드명은 나사의 우주망원경 ‘허블(Hubble)’로 알려졌는데, 별도의 코드명을 부여한 것만으로도 카메라에 특화됐다는 관측이 나왔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11은 잠망경 구조의 5배 광학줌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최근 유럽특허청에 '스페이스 줌(Space Zoom)'이라는 상표를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스페이스 줌은 사진의 품질 손상 없이 피사체를 확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데 기존의 갤럭시S는 광학 2배 줌이 최대치였습니다. 

     

    또한 아이소셀 슬림 GH1을 카메라 홀이 있는 전면 인피티니 디스플레이에 사용하면 디스플레이 면적 손실을 줄일 수 있어 갤럭시S11 전면 카메라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전작 트리플 카메라를 넘어서 광각과 망원, 초광각에 ToF까지 지원하는 ‘쿼드 카메라’를 탑재할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합니다. 

     

    삼성전자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11 렌더링이 공개된 가운데, 전작 갤럭시S10 시리즈와 확연히 달라진 외관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오히려 올 하반기 출시된 갤럭시노트10과 더 유사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삼성전자 갤럭시S11 스펙 및 출시일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