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삼성전자 갤럭시S10 라이트 가격 및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시리즈 파생형 모델인 갤럭시S10 라이트를 곧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들에 따르면 삼성전자에서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갤럭시S10 lite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하게 갤럭시S10 라이트 출시일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어느정도 예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내년 2월쯤에 갤럭시S11이 출시될 것이라서 그 이전에 갤럭시S10 lite 출시를 하지 않겠냐는 관측인 것이죠. 

     

     

    갤럭시S11 출시일까지는 아직 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라 그동안의 스마트폰 판매 공백을 갤럭시S10 라이트로 메우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갤럭시S10 라이트가 출시가 될 경우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라인업은 기존의 갤럭시S10e, S10, S10플러스, S10 5G 4개의 기종에서 5개 기종으로 더욱 세분화되어 집니다. 

    갤럭시S10 라이트는 위 라인업 상 갤럭시S10e보다 하위 기종이지만, 저렴한 가격에도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외신에서는 갤럭시S10 라이트가 6.7인치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4천mAh 이상의 대형 배터리에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후면 4천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1천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센서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와 전면에 3천200만 화소 셀카용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S10 라이트는 카메라 사양 면에서 1천200만 화소 망원, 1천200만 화소 광각, 1천600만 화소 초광각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 모델보다 화소 수가 높은 편입니다.

     

     

    또 후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S10e보다 렌즈 수가 하나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S10 lite 가격은 국내 출시가 89만9천800원이었던 갤럭시 S10e보다 낮게 책정될 것으로 전해지면서 가성비의 중점을 둔 소비자들에게 출시 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낮은 가격에 출시를 하게 된다면 당장이라도 갈아타고싶은 마음이 있는데 아직 출시가 된 것도 아니고 가격도 정확히 책정이 된 것이 아니라서 기다려지는 마음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일부 외신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플러스와 S9 플러스의 디자인을 혼합해 갤럭시S10 라이트를 만들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라이트 디자인 특허를 미국특허상표청(USPTO)에 제출했다며, 갤럭시S10 라이트는 기기 오른쪽 측면 상단에 듀얼 셀카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네요. 

    5G(5세대 이동통신)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갤럭시 S11과 달리 갤럭시 S10 라이트는 LTE(4세대 이동통신)로 출시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5G가 완전히 상용화가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LTE를 써도 별다른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11도 4세대 통신으로 출시가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을 보면 말이죠. 

     

    이상 여기까지 삼성 갤럭시S10 라이트 가격 및 출시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