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

    안녕하세요. 

     

    오늘 MBC에서 문대통령과의 대화가 생방송으로 중계가 되었습니다. 

     

    저도 실시간 방송으로 지켜보면서 귀를 기울이며 대화들의 내용들을 집중했습니다.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만큼 모든 국민들의 대화들을 대통령은 다 받아들이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기대와 바람을 다 들어주면 좋겠지만 솔직히 어려운 것이 현실이죠. 

     

    대화에 참여하신 분들도 자신들이 바라는 대화의 내용이 다 울려퍼질 것이란 생각은 못할 것 같습니다. 시간을 늘려서 모든 국민들의 외침을 받아 들이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좀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총 120분 동안에 대통령과의 대화의 내용은 어느정도는 알찬 내용으로 마무리가 되어진 것 같습니다. 

     

    그것도 아무런 준비를 해두지 않고 대화를 이어나간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성공적인 마무리가 된 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에서는 기획의도도 없고 연출도 없는 상황이였고 방송사가 정한 룰대로 진행이 되어졌습니다. 각본 없는 소통으로 진행을 한다는 것은 당초 기획 의도대로 국민과의 대화가 이뤄진 것도 아닌 것입니다. 

     

    오로지 당시의 상황에서 생방송으로 진행이 되어진 것이라 순간 생방송장이 아수라장이 될 것 같은 아찔한 상황도 이어진 것 같습니다. 

     

    300여명의 국민 패널들이 즉석에서 발언권을 생으로 얻어 질문을 하는 것이라 더욱 어려운 점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실시간 미팅으로 이뤄진 방식이라서 대통령께는 더욱더 어려운 점이 있었던게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에 대해서도 문대통령께서 적절한 답변을 한 것 같아서 보는 사람으로서도 만족을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두리뭉실하게 답변을 한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의 근거를 가지고 머릿속에 있는 정책의 쟁점을 가지고 답변을 한 것이라 질문을 한 입장의 참가자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국민과의 대화는 대통령 임기 반환점에서 다른 임기를 시작하는 초입에 이뤄진 것입니다. 남은 임기를 어떤 정책으로 나라를 이끌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답변도 있었는데 모두 공감을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임기 반기동안에 이뤄낸 성과도 뉴스에서 나오지 않은 부분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야당에서 너무도 많은 공격을 했기 때문에 그만큼 알려진 것이 많이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봐도 너무 노골적으로 현 정부를 비판하는 야당을 지켜보고 있자면 너무 내로남불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신들이 싸질러 놓은 정책들이 현정부 들어서 잘못되었다고 한다는 것은 너무 어불성설인 것이죠. 잘못은 지들이하고 책임은 현정부에서 하라고 하는 현재의 야당들의 반응은 너무나도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여튼 오늘 있었던 국민과의 대화는 이제껏 있었던 대통령과의 대화에서는 전혀 없었던 내용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검찰개혁에 관한 이야기나 공수처에 관한 이야기도 어느정도 문대통령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부동산에 대한 대책도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이 있다고 대답을 하셨습니다. 현재 부동산은 지방에서는 투기에 대한 걱정이 없고 어느정도 안정된 집값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에서는 집값이 계속해서 오르며 어디까지 오를지도 모르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집값을 좌지우지하는 세력들은 다들 어떤 사람들이 하는지 짐작을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세력들이 더이상 투기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입니다. 

     

    돈많은 놈들이 자신의 돈을 투자하고 더 많은 돈을 보장받으려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죠. 일반 서민들은 집하나를 못사서 아둥바둥하고 있는데 돈많은 놈들은 10억을 껌값으로 여기며 부동산 투기를 합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죠. 이런 경기도의 집값을 현 정부에서 잡고자하는데 돈많은 놈들은 그걸 적극적으로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돈이 많으면 그만큼 세금을 더 많이 받고 부동산이 많으면 그만큼 더 많은 세를 걷어서 발란스를 맞춰야 합니다. 그래야 투기도 없어지고 부동산의 안정도 찾아올 것입니다. 

     

    여튼.... 제대로 된 국민과의 대화를 본 것 같아서 오늘 기분이 좋습니다. 못다한 이야기들은 질문지를 받아서 문대통령이 적극 답변을 한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국민과의 대화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